뉴스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현장에서 답을 찾는 허성우 예비후보 ... 신공항 배후도시, 구미도약 주춧돌 놓을 대표 공약은?
선산한우경매시장, 전국 최대 규모 확장 건립
농산물도매시장, 종합농수축산물도매시장 확장
2024년 03월 09일 [K문화타임즈]


→서울아산병원 구미 유치
→낙동강 주변 4계절 테마파크 조성
→5공단 창업플레이그라운드 조성
→신혼부부 1억 5천만 원 예치통장 지급
→상업지역 공영주차장 신설
→대형복합쇼핑몰 입점 추진
→초·중·고 과밀학급 해소
→원스톱 축산단지 조성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 구미 유치


↑↑ 허성우 국회의원 예비후보(국민의힘, 경북 구미시갑)가 선산한우경매시장을 전국 최대의 한우경매시장으로 확장해 건립하겠다고 7일 밝혔다.
[사진 제공 = 선거사무소]

[K문화타임즈] 허성우 국회의원 예비후보(국민의힘, 경북 구미시갑)가 선산한우경매시장을 전국 최대의 한우경매시장으로 확장해 건립하겠다고 7일 밝혔다. 최적의 지리적 위치라는 입지 조건에도 불구하고 시설 노후화, 협소한 규모와 주차장 등 제반 여건이 전국 시장으로 발돋움하는 데 장애로 작용하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허 예비후보는 또 고아읍에 소재한 농산물도매시장을 종합농수축산물도매시장으로 확장하겠다고도 했다. 농수축산물을 일시에 취급할 경우 이용객 급증에 힘입어 시장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다고 본 것이다.

하지만 허 예비후보는 종합농수축산물도매시장과 전국 최대 규모의 한우경매시장은 신공항 배후도시로서 입지를 다지는 데 필요한 정주여건 게선의 한 축의 될 것이라고 기대하면서도 구미가 산업경제와 정주 여건의 불균형을 해소하려면 획기적인 인프라를 갖춰져야 한다는 구상이다.

→현장에서 답을 찾다
허 예비후보는 1년여 동안 현장에서 답을 찾기 위해 발로 뛰었다는 입장이다.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가려운 곳을 긁어달라‘는 다양한 민원을 장단기적으로 해결하는 ’효자손‘의 길을 돌아보지 않고 달려왔다는 것이다.

’도끼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는 마부작침의 과정을 거쳐 내놓았다는 대표적인 공약은 서울아산병원 구미 유치 낙동강 주변 4계절 테마파크 조성 5공단 창업플레이그라운드 조성 신혼부부 1억 5천만 원 예치통장 지급 등이다.

특히 신공항 배후도시로서의 입지 강화를 위한 정주여건 개선의 일환으로 내놓은 4계절 테마파크 조성 공약에 대해서는 지역주민들이 추진위의 구성을 제안할 만큼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는 허 예비후보는 신혼부부 1억 5천만 통장 지급 공약은 서울 정치권에서도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을 만큼 관심사항이라는 입장이다.

이외에도 상업지역 공영주차장 신설 대형복합쇼핑몰 입점 추진  초·중·고 과밀학급 해소 원스톱 축산단지 조성 새마을운동 중앙연수원 구미 유치 등의 공약도 주민들로부터 관심을 증폭시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허성우 국회의원 예비후보(국민의힘, 경북 구미시갑)가 선산한우경매시장을 전국 최대의 한우경매시장으로 확장해 건립하겠다고 7일 밝혔다.
[사진 제공 = 선거사무소]


“희망이 넘치는 신공항 배후도시로서의 입지를 구축해 달라고 호소하는 주민들의 간절한 표정을 늘 가슴 깊이 들여놓고 있다.”고 강조한 허 예비후보는 “반드시 경선을 통과해 주민 여러분의 바람을 실천하는 성실한 심부름꾼이 되겠다.”고 밝혔다.
허 예비후보는 또 “지금 구미는 재도약해야 한다는 역사적인 엄명 앞에 서 있다.”고 강조하고 “재도약의 불길을 타오르게 하는 ’장작불 일꾼‘으로서 주민 여러분의 간절한 바람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길을 앞만 보고 걸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김경홍 기자 siin0122@hanmail.net 기자  114ddd@hanmail.net
“”
- Copyrights ⓒK문화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문화타임즈 기사목록  |  기사제공 :